기대효과

  • 일학습병행제
  • 기대효과

학생입장

진로선택의 기회 → 전공연략 강화 → 취업역량 강화 → 경제적 도움

진로선택의 기회
  • 전공분야 현장경험을 통한 본인의 강점 및 적성 파악
  • 진로선택의 명확성 확보
  • 현장경험을 통해 실무능력 뿐만 아니라, 조직생활에서 필요한 의사소통능력, 직업윤리, 문제해결능력 등 조직적응력 함양
전공역량 강화
  • 학교에서 배우는 이론이 실제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이해도 강화
  • 이론위주의 학습이 아닌 실무 중심의 생동감 있는 학습 경험
취업역량 강화
  • 경력사원 같은 신입사원
  • 취업준비기간 불필요
  • 학교 졸업 후, 별도의 교육 없이 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
경제적 도움
  • 현장실습을 통해 받는 월급으로 학비 충당 가능

기업체와 학교의 기대 효과

기업체 입장

인력의 효과적 육성 및 안정적 확보
  • 업무를 수행하는 과정 속에서 전문능력, 근무 태도 등 사전에 세밀하게 검증 가능
  • 우수인력 안정적 확보 가능
  • 고용비용 및 재교육 비용 절감
  • 기업이 필요로 하는 인재를 미리 선점하여 실전형 인재로 양성
사전 검증된 우수인재 확보
  • 업무를 수행 과정 속에서 전문능력, 근무 태도 등 사전에 세밀하게 검증된 인력 채용 가능
홍보효과
  • 학생들이 경험한 것들을 학교 여러 사람들과 공유하게 되므로 자동적으로 기업 홍보 가능

대학 입장

대학의 취업률 향상
  • 현장중심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현장경험 및 실무능력이 향상되며, 이로써 대학의 취업률 향상 보장
산학협력 교육의 효과성 제고
  • 대학, 학생, 산업체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산학협력교육 모델 정립 및 효과성/효율성을 높이는 기회 제고
인력 수요의 미스매치 해소
  • 현장 감각을 갖춘 유능한 실무형 인재 배출 및 대학과 산업체 간의 인력수급 불일치 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