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P 학생평가

  • 기업
  • IPP 학생평가

실습 학생에 대한 기업의 평가

  • 학생 파견 전에 기업에서는 학생들이 수행할 직무를 직접 지도하고, 평가할 지도선배를 선정하여 학교에 통보
  • 지도선배는 학생의 근태관리, 업무지시, 수행업무 및 업무수행 태도에 대한 평가 및 피드백 등을 수행하며, 예비 직장인으로서의 예절 지도 및 향후 진로상담 등의 직장 멘토로서의 역할을 담당
  • 지도 선배는 실습 완료시점에서 학생에 대한 객관적인 평가를 실시하며, 평가에 대한 지침 및 양식은 학교에서 별도 제공

평가기준

  • 학생의 평가는 직무수행능력, 성과, 태도, 근무자세 및 인성 부분에서 종합적으로 실시
  • 평가항목별 배점에 의한 정량적인 평가와 학생의 향후 발전에 필요한 내용의 주관적 평가를 실시
평가기준
구분 세부평가내용
직무수행 능력 전문지식, 기획력, 실행력, 창의력, 문제해결력
직무수행 성과 성과의 정확성, 시간관리, 신뢰성, 지적 수준, 양적 수준
직무수행 태도 적극성과 열정, 성실성, 책임감, 조직적응도, 주도적인 자세
근무자세 및 인성 근무수칙 준수, 협력성, 커뮤니케이션 능력, Biz 에티켓, 리더십

평가결과의 활용

기업의 학생평가결과와 학교 평가결과를 종합하여 학생에게 Pass/Fail의 학점을 부여하며, 주관적인 평가내용은 성적표에 명기하여 학생에 대한 평가결과를 활용토록 함.